덕수궁_중화전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 칠백의총의 단풍 예상시기를 소개하고 다양한 가을 행사를 선보인다.

올해 궁궐과 조선왕릉, 유적지 내 가을 단풍은 10월 20일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에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을 찾으면 시차를 두고 오색빛깔로 곱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덕수궁과 성종을 모신 선릉은 저녁 9시까지 상시 개방되어 도심의 야경과 어우러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단풍 기간 중 궁.능과 유적지를 찾는 관람객들이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종묘_신도

창덕궁 후원에서 따뜻한 가을 햇살 아래 독서 삼매경에 빠져 보는 ‘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10.27.~11.8.), 창경궁에서 우리 꽃을 감상하고 관련 강의를 듣는 ‘우리 꽃 전시회'(10.28.~11.1.), 칠백의사를 기리는 서예.글짓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칠백의총 ‘칠백의사 추모 예능 대회'(10.24.), 유네스코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사진으로 만나보는 ‘조선왕릉 사진 전시회'(동구릉 10.3.~ 31., 의릉 11.3.~7.)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조선왕릉과 현충사를 방문하면 ‘낙엽밟기 체험행사'(10.20.~11.16)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 칠백의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창덕궁_부용지
※ 자료출처 : 문화재청

독자분이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탭을 선택해서 남겨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