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교육02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김정남)는 덕수궁 석조전에서 대한제국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어린이 역사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4일부터 11월 29일까지 격주 주말에 운영한다.

대한제국 황궁(皇宮)이었던 덕수궁의 대표적 근대 건축물인 석조전은 일제강점기에 변형․훼손되어 2009년부터 5년간의 복원을 거쳐 지난해 10월 대한제국역사관으로 재탄생했다. 대한제국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는 물론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몰입도와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2개 과정(3~4학년반, 5~6학년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교육과 더불어 문화재해설사와 함께 대한제국역사관을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초등학교 3~4학년생을 위한 ‘석조전 탐험대’는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의 재현실과 전시실을 중심으로 주어진 과제를 직접 수행하며 대한제국의 역사를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석조전 모형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과정도 준비되어 있으며, 10월 24일, 11월 14일, 11월 28일에 진행된다.

한편, 초등학교 5~6학년생을 위한 ‘대한제국 다시 세우기’는 대한제국과 관련된 게임을 진행하고 대한제국의 역사를 재해석하여 각자의 시각으로 구성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5~6학년 교육은 10월 25일, 11월 15일, 11월 29일에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덕수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어린이교육03
※ 자료출처 : 문화재청

독자분이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탭을 선택해서 남겨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