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사이에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것중 하나가 바로 3D프린터입니다.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하나둘씩 등장하고 훨씬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다양한 3D프린터가 출시되었지만, 이번에는 사용법 자체가 쉬운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라 소개합니다. 폴란드에서 개발된 Skriware는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3D프린터입니다.

이 제품의 개발팀의 목표는 “최대한 간단하게 조작을 직관적으로 하자”라는 것으로 Skriware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형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을 적용해서 조작을 단순화하고 손가락 하나로 3D프린터에 필요한 명령을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skriware2

더 대단한 것은 3D프린터의 온라인 플랫폼이 구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체를 선택하고 [Print Now]를 클릭하면 나머지는 3D프린터가 알아서 완성될 때까지 느긋하기 기다리면 된다는 것입니다.

opt_Minions

자신의 디자인을 온라인 플랫폼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고 오픈소스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그외 인쇄영역을 넓게 하거나 완제품을 쉽게 분리하기 위한 인쇄판을 마그네틱으로 구성하는 연구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주문을 받고 있고 Skriware 프로젝트 공개는 2016년1월 19일까지 진행되고 있고 1개의 3D프린터를 받고자 한다면 $899(약 106만원)을 지원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Kickstarter 관련 링크

이미지출처: http://skriware.com/

독자분이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탭을 선택해서 남겨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