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정신_서도호_몽테뉴가30번지 파사드 페시지 디올_2015_02

크리스챤 디올의 놀라운 작품 세계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에스프리 디올 – 디올 정신’ 전시회는 디올의 과거 작품들과, 그의 뒤를 이은 디자이너 라프 시몬스의 작품들을 통해, 예술로부터 깊은 영감을 받은 디올의 상상력, 동시대 거장들과의 교감, 각 컬렉션마다 그가 보여준 독보적이고 우아한 스타일, 18세기 식 화려함을 좋아하던 그의 취향, 뛰어난 미적 감각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 정신_디올 디올의 스타들_01

관람객들은 파리의 상징이자, 매우 프랑스적인 몽테뉴가 30번지 ‘디올 하우스’의 특별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디올 오뜨 꾸뛰르 공방이 마법의 동굴처럼 등장하고, 향수들 또한 황홀한 향기로 우리를 매혹한다.

[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 정신_디올 아뜰리에_01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크리스챤 디올의 명성이 그의 천재적 안목을 더욱 명백하게 드러내 보이고 있다. 변함없는 우아함과 화려함은 물론이고, 1947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품들이 현대적인 감각을 보여준다는 점이 놀라울 따름이며, 서도호, 이불, 김혜련, 김동유, 박기원, 박선기 작가 등 한국의 주요 예술가 6인의 작품은 디올의 작품이 지닌 몽환적, 예술적, 문화적 측면을 한층 더 부각시켜 주고 있다.

[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정신_베르사유 트리아농_테마관

또한, 드레스, 향수, 액세서리, 사진과 기록들이 모여 마치 하나의 점묘화를 완성하듯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이 꾸뛰르 하우스의 초상을 구성하고, 예술계와 긴밀한 관계를 맺어온 디올만의 독자적인 역사를 재조명하고 있다.

[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정신_김동유_디올_2015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6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전시 예약도 할 수 있다.

[디올] 에스프리 디올 - 디올정신_쟈도르_테마관

독자분이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탭을 선택해서 남겨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