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5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축제의 공간적 확장을 위해 프리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축제 하루 전인 4월 30일, 국내 최대 외국인 밀집 지역인 안산 원곡동에서 ‘프리페스티벌_원곡동’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2. ASAF2015_wongok

프리페스티벌_원곡동은 원곡동만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기획프로그램들과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작품 미리보기로 구성된다. 둘레길의 일종인 ‘원곡길’은 골목 곳곳에 설치된 현수막을 따라 걸으며 자신만의 원곡동 사용설명서를 완성해 가는 프로그램이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국적을 지닌 이들의 삶의 배경인 거리를 걸으며 원곡동의 참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원곡길 사용설명서와 더불어 거리 곳곳에 숨은 ‘골목드레싱’도 원곡길을 걷는 재미를 더한다.
문화예술 커뮤니티 동네형들의 ‘골목드레싱’은 밋밋하고 단조로운 거리의 풍경에 직접 옷을 입히고 다양한 색깔의 상상력을 뿌리는 작업이다. 일상 속 발견과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이미지화하고, 공간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작업들은 주변과 단절된 관계를 회복하고 소통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3. ASAF2015_golmok

‘원곡동 런 어;웨이’는 원곡동 주민들이 직접 가져온 각각의 사연이 담긴 옷을 모아 리폼해 선보이는 패션쇼이다. 어린이, 여성, 이주 노동자 등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지닌 삶이 엉켜 재탄생한 옷과 DJ, 사진이 융합된 이 프로그램은 원곡동에 리듬감과 활기를 부여할 것이다.

여기에 인간과 노동 간의 의미를 담아낸 ‘그리하여, 곧고 준수하게 show’가 패션쇼 무대로 활용된다.
4. ASAF2015_runaway

이 외에도 공식참가작부터 광대의 도시까지, 축제에서 선보여질 다양한 매력의 거리예술작품들을 미리 만나고, ‘펀런 인 안산’의 마지막 플래시몹과 이어지는 DJ파티는 다음 날 안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질 축제에 대한 기대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5. ASAF2015_show

총 10개국 61여 작품을 선보일 2015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개막프로그램 ‘안.녕.安.寧’과 ‘비상’으로 3일간의 축제를 시작한다.
ASAF2015_poster

독자분이 댓글을 남기고 싶다면 아래 탭을 선택해서 남겨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